본문 바로가기
리추얼 라이프/하루 읽기

24/08/07 하루 읽기

by 무벅 2024. 8. 8.

"빚투 증가와 반대매매 우려, 국내 증시의 불안정성 심화"

국내 증시가 등락을 반복하는 가운데, '빚투'(빚내서 투자)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신용거래 융자 잔고가 증가하면서, 주가 하락 시 반대매매가 주가 추가 하락을 초래할 수 있다는 악순환이 우려됩니다. 7일 기준 신용거래 융자 잔고는 19조원에 달했으며, 반대매매 규모도 급증했습니다. 최근 증시가 반등했지만, 글로벌 시장의 변동성이 클 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미국의 경제 지표와 엔 캐리 트레이드 청산 등이 국내 증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신용거래나 주식담보 대출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오늘만 이가격! 최대 67%할인!

하루에 한번! 나만 모르고 있던 가격!

item.drawyourmind.com

 

서울 용산구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충전 중인 전기차. (사진=김세연 기자)

"전기차 타지 말라는 건가요?"…주차장서 쫓겨나는 운전자들

전기차 화재 사고 이후 '전기차 포비아'가 확산되면서 전기차 운전자들이 주차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인천 청라 아파트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 사고 이후 일부 아파트와 기업들은 전기차의 지하주차장 주차를 금지하거나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도심 아파트는 지상 주차장이 없어 전기차 운전자들은 주차 공간 부족에 대한 불편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지하주차장과 충전소의 안전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한편, 인천 화재 사고와 관련해 소방당국은 스프링클러 미작동 원인 조사에 나섰습니다.

 

 

오늘만 이가격! 최대 67%할인!

하루에 한번! 나만 모르고 있던 가격!

item.drawyourmind.com

 

사진=천안서북소방서

달리던 LPG 승용차가 갑자기 폭발…50대 운전자 사망

충남 천안의 한 국도에서 승용차가 갑자기 폭발하며 화물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50대 운전자가 숨졌습니다. 사고는 오전 10시 10분쯤 발생했으며, 승용차에서 폭발음과 함께 불이 나 운전자가 시야를 잃고 중앙선을 침범해 화물차와 충돌했습니다. 차량은 2017년식 LPG 차량으로, 경찰은 LPG 가스통이 터진 것은 아니라고 밝혔으며, 차량 내부의 특정 물체가 폭발해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조사 중입니다.

 

 

 

 

반응형

댓글